매장 관리에 신경을 쓰느라 그동안 새로운 포스팅이 늦어졌습니다. 자, 그럼 이제 눈과 안경에 관련된 잘못된 상식, 그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안경을 쓰고나서 올챙이눈처럼 눈이 튀어나와요!!"

 



 

 이 말 역시 지난번 첫번째 잘못된 상식에서 나온 "안경을 쓰고나서 눈이 더 나빠졌어요."라는 말과 함께 가장 흔히 제가 고객님으로부터 접하게 되는 말입니다. 안경으로 인해 눈이 더 튀어나온다는 학설이나 연구자료는 아직 없습니다. 단, 일단 "안경을 쓰게되면 눈이 조금더 튀어나와 보인다."는 말은 어느정도 맞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람의 안구는 10살을 전후해서 성장이 어느정도 멈추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근시가 진행되는 아이들은 성장이 끝나는 20살 전후까지 안구가 자라나 눈안에 맺히는 물체의 상이 점점더 망막과 멀어지게 되므로 안경의 도수가 동반해서 나빠지게 되는것이죠. 이때 안구의 성장은 사람의 눈에 띌정도의 큰 성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 더 튀어나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경렌즈의 특성상 원시일경우 볼록렌즈를 쓰게 되어 안경착용시 눈이 커보이는 증상, 반대로 고도근시일경우 오목렌즈를 쓰게 되어 평소 안경을 쓰면 작아보이는 눈으로 보이다가 안경을 벗었을때 정상눈으로 보일때 커보이는 착시현상때문에 그렇게 느낄수 있습니다.

 

실제로 물리적으로 심각한 안구돌출은 안과의사와 상의를 해야할 문제이지만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안경으로 인해서 안구가 물리적으로 커지는 연관성은 전혀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ABO / NCLE  Certified

                                                                                                                                                                                       Jake 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