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선글라스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실 이곳 캘리포니아는 여름, 겨울이 따로 없이 항상 필요한 패션아이템이자 건강아이템이 아닌가 하네요^^) 선글라스는 주로 4월부터 판매량이 늘기 시작해서 10월이 되기전에 판매량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그만큼 모든 브랜드들이 여름을 겨냥해 주로 봄에 가장많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피플안경 역시 올 한해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들을 준비해 놓고 있으니 많이들 오셔서 써보시고 올해 안경과 선글라스의 새로운 트렌드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Oversized

1.jpg

1_2.jpg

 

      - 올한해도 가장 기본적이며 큰 특징은 “Oversized” 선글라스입니다.. 현재 거의 5년 넘게 이어져온 기본 트렌드로써 당분간 사이즈가 다시 예전처럼 작아지는 현상은 없을것이라는것이 대부분의 의견이죠. 특히 여성분들이 화장을 안하고도 어느정도 얼굴을 가릴수 있어서 편하게 쓰고 다닐수 있기에 더욱 선호하기도 하십니다. 그리고 덤으로 자외선으로 인해 눈아래 많이들 생기는 기미와 주근깨까지 방지할수 있어 일거양득으로 많이들 oversized sunglasses를 야외생활에 필수품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 Retro

2.jpg

      - 역시 지난 몇년간 지속되어온 트렌드로써 기존의 복고풍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오던것에 비해 올해는 좀더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시킨 다양한 시도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전에 볼수 없었던, 조금은 과하다 싶을 정도의 모양들도 자신있게 자신을 표출하는 사람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선글라스의 트랜드는 주로 토탈브랜드가 주도를 해 왔던것에 반해 최근에는 안경만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다양한 하우스브랜드가 조금더 발빠르게 유행을 선도해 가는것도 하나의 특징이 되겠습니다.

 

3) Cat Eye, Round

3.jpg

<!--[if !supportLists]-->3_2.jpg

3_3.jpg

      -   Retro 패션의 한가운데에는 Cat Eye Round 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안경의 양끝이 위로 올라가 도도하고 개성있는 느낌을 살려주는 Cat Eye 스타일은 여성용 선글라스에 주로 적용이 되는 스타일로써 기존에도 간간히 나오긴 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시작된 트렌드중에 하나가 Cat Eye의 부활이라고 할만큼 다양한 캣아이 선글라스가 나오고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조금은 과하지 않을까하는 우려로 선택하는데 조금은 소극적이었던 많은 한인분들도 요즘은 망설임 없이 Cat Eye 스타일을 구입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Cat Eye 선글라스는 넓은 턱을 가려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참고할만하지 않을까요?

Round 스타일또한 올해들어 눈에띄게 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모델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복고에 기반을 두고 조금씩 변화를 주는 추세입니다. 라운드 모델은 워낙 중독성이 강해 한번 익숙해지면 다른 스타일로 바꿀수 없을만큼 매력있는 스타일입니다. 대신 그만큼 익숙해지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릴수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피플안경도 다양한 라운드 스타일의 안경 및 선글라스를 준비해놓았습니다. 올해는 Round스타일의 선글라스로 변화를 줘보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4) Colorful

4.jpg

4_2.jpg

      -  기존에 볼수없었던 과감한 파스텔톤의 선글라스가 올해들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다양한 스타일을 원한다고 볼수 있겠죠. 물론 조금은 과하다싶을 정도의 컬러이기에 일반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이지는 않지만 톡톡튀는 개성으로 무장한 젊은분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인 개성표현에 방법이지 않을까 하네요.

 

5) Geometric

5.jpg

5_2.jpg

      -  마지막 2013년 선글라스의 특징은 Geometric(기하학적인) 입니다. 정말 제가봐도 너무한다 싶을정도의 기하학적인 스타일의 선글라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개성이 다양해졌다고 볼수도 있겠죠. 물론 한국분들이 가까이하기에는 조금 너무 앞서는 스타일들이지만 언젠가 미래에는 이런 선글라스들이 대세가 될날도 오지 않을까요?

 

이상 2013년 선글라스의 트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제가 항상 손님들에게 말씀드리지만 스타일은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두려워마시고 과감한 변화를 주시면 그동안 모르셨던 본인의 또다른 모습을 발견하시게 될 것입니다.

 

ABO / NCLE Certified

Jake Cho